광주 전남지역에 관광자원, 맛집, 숙박, 교통 등 가맹점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선불식 관광할인카드 '남도투어패스'가 내년쯤에 선보인다고 합니다. 남도투어패스는 관광객들에게 광주 전남지역에 있는 관광지나 맛집, 숙박, 교통 등 가맹점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충전식 선불카드로 개발 시험과정을 거쳐 내년 초 시행될 예정이다고 합니다.
불과 몇년전에 있었던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기점으로 여수관광도 늘어나 지역활성화가 되어 고향인 여수에 내려갈적마다 사람들이 북적북적해지고, 여수오기전 순천이나 다른 전남지역들도 거쳐서 오는 내일로여행자들도 많아져서 전남으로 여행오는 관광객들에게 더 좋은 혜택이 가는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.
또 여행 종합 플랫폼으로 관광 콘텐츠와 남도투어패스 관련한 서비스를 인터넷,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볼수있는 홈페이지를 제작해서 현재 여행자의 위치 근처 맛집등 관광지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하니 얼른 도입됐으면 좋겠습니다. 이번 협약에 따라 광주시와 전남도, 한국관광공사는 관광지, 맛집, 숙박 등 할인 가맹점 추천 및 축제 문화제 등 연계 지원, 공동 마케팅 홍보활동을 하면서 유비파트너스와 남해관광은 관광콘텐츠와 홈페이지 개발 운영, 가맹점 발굴에 힘쓰며 추진한다고 합니다.
새로운 관광패러다임을 만들고 남도여행을 종합 브랜드로 성장하며, 가고싶은 국내여행으로 더더욱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.